본문 바로가기

연애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나면 안되는 걸까? _ 조언

반응형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한 조언

 

나는 꽤나 연애 관련 프로그램을 좋아해서 많이 보는 편이다. 돌싱글즈, 체인지 데이즈, 하트 시그널 등등 

특히 가장 주기적으로 많이보는 프로그램은 단연 "연애의 참견"이다. 또한 연애 관련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무엇이든 물어보살"도 좋아하는데, 연참(연애의 참견)과 무물보(무엇이든 물어보살)의 공통점은 서장훈이다. 

 

"왜 서장훈 뜬금없잉 서장훈?" 이라고 한다면,  서장훈이 유독 온라인 만남을 하지 말라고 강력하게 말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물론 그게 잘못됐다는 것은 아니다. 확실히 온라인으로 만나는것은 신분이 불분명할뿐더러, 위험할 수 있다. 하지만 분명히 온라인 이더라도 이상한 사람은 거르고, 처음부터 많은 것을 오픈하지 않고 조심스럽게 찾다 보면 평범하고 괜찮은 사람을 찾을 수도 있다. 

 

 

 

친구 중에는 정말 온라인으로 만난 사람에게 사기를 당할 뻔 한 친구도 있다. 무물보에서 로맨스 피싱을 당한 사람이 나온 적이 있었는데, 아마 조금 더 연락을 지속했다면 "로맨스 피싱"을 당했을 것 같다. 친구가 만났던 그 남자는 자신은 프랑스 사람이며 한국에서 대학원생이라고 했다. 며칠간 연락을 하며 친구에게 사진을 요구하며 자신의 사진을 여러 장 보내주었다. 꽤나 잘생긴 외국인이었다. 친구는 이 잘생긴 외국인의 외모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 했으며. 남자가 먼저 연애를 할 것을 제안하고 친구는 수락했다. 한 번도 만나보지 않고 연애를 하기로 한 것이다. 그 후로 여러 번 만나자고 얘기를 하고 보기로 약속을 하지만, 만나기 직전에 항상 그 남자가 약속을 파토냈다. 과제 때문에 일 때문에 등등 갖가지 핑계를 댔다. 그리고 어느 날 남자는 아버지가 아파서 프랑스에 들어가 봐야 해서 못 볼 것 같다고 얼굴을 당분간 못 볼 것 같다고 했다. 그리고 이때쯤 이 친구가 다른 친구에게 남자 친구의 사진을 보여줬다. 다른 친구는 탐정 기질을 가진 친구였는데, 그 남자의 사진을 구글 사진 검색으로 검색하더니 이 사진이 일반인이 아닌 외국의 "포르노 배우"라는 것을 찾아내게 된다. 그리고 그 남자가 사기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포르노 배우 사진이었는데, 나이가 많은 배우였다. 정확한 나이 기억 안 남. 이 나이 많은 배우의 젊을 적 사진을 보낸 것이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친구는 남자를 차단했다. 

아마 추측이긴 하지만 며칠만 더 연락했어도 아버지 병원비 등을 핑계로 친구에게 돈을 요구했을 것 같다. 

 

위의 사연을 적은 이유는 온라인 만남은 정말로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로맨스피싱도 있지만 정말 몸만 원해서 온라인으로 사람을 찾는 사람도 많다는 점을 유의하기를 바랍니다.

 

 

 다른 나의 글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온라인으로 만난 사람과 정상적으로 연애중이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나려면 밑의 5가지 사항을 기억하라.

1. 처음부터 사진, 키, 몸무게 등을 물어보는 사람은 차단하라. (이런 사람들의 목적은 단지 그것일 뿐이다..)

2. 연락한지 일주일도 안 돼서 보자고 하는 사람은 차단하라. (위와 같은 이유)

3. 연락하면서 야한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차단하라. (위와 같은 이유)

4. 만나보기로 했다면 공공장소에서 만나라. (ex) 카페, 식당 )

5. 첫 만남부터 잠자리를 요구한다면 도망가라. (도망가라는 어감이 이상하긴 하지만, 어쨌든 잘 피해라, 위와 같은 이유다)

 

이렇게 쓰고보니 정말 더 위험한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분명 오랜 기간 연락하다 보면 이 사람이 이상한 사람인지 아닌지 어느 정도 파악이 될 것이고, 공공장소에서 만난다면 크게 위험한 일은 없을 수 있지만 그래도 조심하기를 바랍니다. 단, 만나기 전부터 과한 사진(가슴 등 신체부위), 얼굴사진을 보내는 것은 절대 하지 말아라.(+개인적으로 한달 이상은 연락을 해봐야 그 사람을 파악할 수 있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로또같은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만남을 권장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한다면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