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점뺀 후 관리 방법!

반응형

 저번달에 점을 뺏습니다. 그리고 점빼고 나서 다시 점이 올라오거나 색소침착이 심해 진다면, 너무 마음이 아프기 때문에 많은 영상이나 글들을 찾아 봤습니다.  어떻게 해야 점을 빼고나서 다시 점이 안날수 있을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점빼고 재생패치 붙인 얼굴

 

점이 다시 나고 안나고는 유전적인 부분이 크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자신의 피부 특성이 색소침착이 심한 타입인지가 중요한 요인알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관리가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색소 침착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나아지기도 합니다.-개인차가 있지만- 따라서 점 빼고 3~6개월 후가 되어야 점이 이쁘게 빠졌는지 정확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일반인 영상을 보았을때, 점빼고 붙이는 패치를 매일 갈아주고 약바르는 행동을 하는것을 보았었습니다.

이 행동은 아주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점빼고 재생 테이프를 붙였을때, 햐얗게 부풀어 오르는 것을 진물이라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이 하얀 녀석은 피부의 재생을 돕는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테이프에 가득 들어찬 그 하얀것들이 피부의 재생을 돕습니다. 따라서, 테이프를 한번 붙이고는 최대한 때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프에는 기본적으로 방수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수를 조심스럽게 한 후, 테이프가 저절로 때어지지 않는 한 인위적으로 테이프를 때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자연적으로 때어지면 그때 갈아주시면되고, 테이프를 교체할때, 테이프를 때고나서, 그 부분을 다른 어떤것으로 닦거나 약을 바르지 말고 바로 새 재생 테이프를 붙여 주시면 됩니다. -하얀 재생을 돕는 것이 남아 있게끔 말입니다.-

-세수는 조심스럽게 해주시면 됩니다, 거품 세안도 가능합니다. 세수로 얼굴을 밀듯이 퍽퍽 하지 않는다면 보통 재생 테이프가 한번 세수했다고 떨어지진 않습니다.-

 또한, 이 테이프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2주 정도 붙일것을 권장하지만, 어느 의사는  재생 테이프를 한달까지 붙이는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최대한 오래 붙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때 max 한달까지 본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흔한 점뺀 후 관리 방법으로 선크림을 바르는 것도 있습니다. 이것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기본이 원래 가장 중요한 법이기도 합니다. 매일 집 밖으로 외출하기 전에 선크림을 두텁게 발라줍니다. 가장 좋은 자외선 피하는 방법으로는 외출을 자제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어떤 의사분은 스킨을 쓸때, 화이트닝 제품을 쓰는 것도 색소 침착이 안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증명된 부분이 아닌지라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fade out 나이트 크림 발랐을때, 효과가 좀 있었던것 같았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그리고, 재생 테이프를 여드름 패치로 붙여도 되는지 궁굼해 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는것 같습니다만, 안됩니다. 여드름용으로 나온 패치와 점을 뺏을때 붙이는 상처 재생용 패치는 완전히 반대의 작용을 합니다. 여드름 패치는 그 좋은 진물을 흡수한다면, 재생 패치는 보존합니다. 따라서, 재생패치로 꼭 붙여주십시오!

 

점빼고 화장할때 재생 테이프 위에 해주시면 됩니다.

 

 

모두모두 점 빼고 이쁘게 새살이 올라오길 바랍니다!

반응형